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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잠와 코골이완화 자석수면안대 NoKoGolⓜ 사용설명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04-04 06:33
이메일 user@domain.com 조회 1,900
첨부파일 노코골M-1.jpg (89.1K)


 

 

 

 

 

 

잠와 코골이완화 자석수면안대를 구입해 주신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잠와 코골이완화 자석수면안대는 인간의 건강 유지에 가장 필수적인 수면을 편안하고 안락하게 취할 수 있도록 수면연구의 과학적 사실을 바탕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잠와 코골이완화 자석수면안대의 음악요법(music therapy)자석요법(magnetic therapy) 기능으로 얻어지는 깊은 이완과 코골이 완화 효과는 고객님께서 숙면을 취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    징

❶ 잠와 코골이완화 자석수면안대는 ø5㎜, 3,000 Gauss 네오디뮴 자석 7개(이마패드에 3개, 볼패드에 4개)를 사용합니다.

❷ 잠와 코골이완화 자석수면안대는 수면유도 및 숙면촉진을 위한 음악요법과 수면학습을 위한 평판이어폰을 사용합니다.

❸ 잠와 코골이완화 자석수면안대는 눈을 완전하게 덮어 빛을 완벽하게 차단하고, 동침자의 코고는 소리나 외부 소음으로부터 벗어나 불면해소와 깊은 수면을 위한 최적의 수면환경을 도와줍니다.

❹ 잠와 코골이완화 자석수면안대는 비골 좌우의 윗턱 뼈 연골과 비골이 접하는 부위에 자석이 위치하여 부비동 울혈성 완화 및 비강을 넓혀주고 삼차신경을 자극하여 코골이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❺ 잠와 코골이완화 자석수면안대는 송과선에서 멜라토닌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숙면을 유도하고, 스트레스 해소, 피곤하고 부은 눈의 생기회복, 안면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어 편안한 숙면을 취하게 합니다.

❺ 잠와 코골이완화 자석수면안대는 안면의 혈액순환 촉진 및 근육을 이완시켜 피부에 많은 산소와 영양분이 공급되도록 하여 건강하고 윤택한 피부를 만들어 눈가 잔주름방지 및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❻ 잠와 코골이완화 자석수면안대는 경량이고, 사용자의 머리 크기에 관계없이 착용이 매우 용이합니다.

❼ 잠와 코골이완화 자석수면안대는 한지섬유(항균성, 탈취성, 속건성, 원적외선 방사)를 안감으로 사용하여 장시간 착용해도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➑ 잠와 코골이완화 자석수면안대는 수면학습을 수행하여 학업성취나 업무효율을 향상시키고, 마인드 힐링을 할 수 있습니다.

➒ 잠와 코골이완화 자석수면안대는 각성 중에 음악청취용 헤어밴드(벨크로크로즈 부분을 이마쪽으로, 안대부를 후두부에 위치하도록)로 착용 가능해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사 용 법

1. 잠와 코골이완화 자석수면안대 착용법

❶ 잠와 코골이완화 자석수면안대의 안대부를 눈 부위에 맞추고 안면부에 편안하게 밀착되도록 착용밴드를 머리 뒤로 돌려서 벨크로클로저의 훅(hook)과 파일(pile)을 일자형으로 서로 붙입니다.

❷ 사용자의 머리 형태에 따라 잠와 코골이완화 자석수면안대가 흘러내릴 경우는 벨크로 클로저의 훅(hook)과 파일(pile)의 양끝이 위로 향하도록 교차시켜 서로 붙입니다. 또 똑바로 누웠을 때 벨크로클로저로 인해 압박감을 느끼신다면, 벨크로클로저 접합부가 목덜미 부분에 놓이도록 착용하면 그런 문제는 해결될 것입니다.

❸ 평판이어폰을 사용할 경우, 평판 스피커의 음이 나오는 면이 귀를 향하도록 하여 잠와 코골이완화 자석수면안대 바깥쪽 좌•우에 설치된 스피커 포켓에 끼어 넣습니다.

❹ 평판이어폰의 플러그를 음향기기(모바일폰, MP3 플레이어 등)의 이어폰 잭에 꽂은 후, 스피커가 삽입된 잠와 코골이완화 자석수면안대를 귀에 대고, 듣기 가장 편안한 음이 되도록 음향기기를 설정합니다.

❺ 잠와 코골이완화 자석수면안대를 착용한 상태에서 스피커 포켓에 삽입된 스피커의 좌측 또는 우측을 눌러 밀어서 좌우로 이동시킬 수 있으며, 이러한 방법으로 음이 최적으로 귀에 전달되도록 위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 포켓에서 스피커를 꺼낼 때는 이어폰 케이블을 잡아당기지 마시고, 반드시 반대편 포켓을 눌러서 스피커를 꺼내시기 바랍니다. 케이블을 잡아당기게 되면 스피커와 연결된 케이블이 끊어질 우려가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❼ 사용한 잠와 코골이완화 자석수면안대와 평판 이어폰은 잘 정리하여 보관파우치에 넣어 보관합니다.

 

2. 용도에 따른 사용법

1) 수면유도 및 숙면유지

❶ 잠와 코골이완화 자석수면안대를 착용하고 조용하고 편안한 진정성 음악 또는 명상음악이나 자연의 소리를 듣게 되면 자신도 모르게 잠이 드는 것을 경험하시게 될 것입니다. 음악 재생 시간은 가능한 1시간 이내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❷ 자연의 소리로는 ‘새소리’, ‘파도소리’, ‘비오는 소리’ 등, 클래식 음악으로는 ‘마스네의 타이스의 명상곡’, ‘브라암스의 자장가’, ‘드뷔시의 피아노를 위한 꿈‘, ’쇼팽의 자장가‘ 등을 듣기를 권장합니다. 모바일 폰에서 수면 어플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❸ 동침자의 코골이가 매우 심하거나 층간소음이 심한 방에서 잠을 자려할 경우, 백색소음, 파도소리, 새소리 등을 들으면서 잠을 자면 수면 방해를 받지 않고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2. 스트레스 해소 및 심신이완 목적

몸과 마음의 연속되는 긴장과 불안으로 생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심신이완의 목적으로 잠와 코골이완화 자석수면안대를 사용합니다. 언제, 어디서, 누구나 스트레스를 받아 지친 심신을 이완시키면서 휴식을 취하고자 할 때(예,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학습이나 업무에 지나치게 집중해서 머리가 아플 때, 불안하고 심박동이 평상시보다 빠르다고 느낄 때), 잠와 코골이완화 자석수면안대를 착용하고 약 10~30분 정도 스트레스 해소 및 심신이완을 위한 진정성 음악이나 자연의 소리를 듣습니다. 이완이란 체내의 다양한 치유 반응의 속도가 증가하게 되는 생리적인 상태를 말합니다. 심신이완 상태가 되면 심박동, 혈압, 긴장감이 감소하고 그 외의 신체에 유익한 변화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❷ 자연의 소리로는 ‘새소리’, ‘파도소리’, ‘비오는 소리’ 등, 클래식 음악으로는 ‘멘델스존의 바이올린 협주곡 마단조 1악장’, ‘비발디의 사계 중 봄’, ‘모차르트의 아이네 클라이네 나흐트 뮤지크 3악장’ 등을 듣기를 권장합니다. 모바일 폰에서 스트레스 해소 및 심신이완 어플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❸ 가장 편안한 자세로 눕거나 의자에 앉아서 명상하는 기분으로 소리를 듣습니다. 이때, 소리에 어떤 의미를 부여한다든가 다른 생각을 하지 마시고 소리 그 자체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마음이 중요합니다.

 

3. 집중력 강화 목적

❶ 목표-지향적인 학업성취나 업무능력을 높이기 위한 주의집중력 강화를 목적으로 잠와 코골이완화 자석수면안대를 사용합니다. 공부나 업무를 시작하기 전, 또는 평상시에 주의가 산만하여 집중이 잘 안 될 때, 잠와 코골이완화 자석수면안대를 착용하고 하루에 30~60분 정도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음악을 듣습니다.

❷ 클래식 음악으로는 ‘헨델의 수상음악 모음곡 중 알라 혼파이프’, ‘엘가의 사랑의 인사’, ‘요한 스트라우스의 봄의 소리 왈츠’ 등을 듣기를 권장합니다. 모바일 폰에서 집중력강화를 위한 어플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❸ 주위 소음 등으로 공부나 업무에 집중하기가 어려울 때, 수면안대의 기능이 아니라 음악청취용 헤어밴드로 사용합니다. 잠와 코골이완화 자석수면안대의 안대부를 목덜미 쪽으로, 벨크로클로저 접합부를 이마 쪽으로 착용하고 백색소음을 들으면서 공부나 업무를 하면 외부 소음이 차단될 뿐 아니라 알파파가 증진되어 집중력이 높아집니다.

 

4. 수면학습 목적

수면학습(sleep-learning or hypnopedia)은 수면 중 잠재의식에 대해 직접적으로 청각 자극(학습 자료)을 반복함으로써 기억시키는 학습 형태를 말합니다. 수면 학습의 적기로는 깊은 수면단계가 학습내용의 기억에 효과적이라고 밝혀졌습니다(To sleep : perchance to learn, Humans can learn new information during sleep, Journal ‘Nature Neuroscience’, Aug/Oct, 2012). 수면학습은 이론적으로 최면암시와 비슷하며, 수면이라는 현상의 보편성 때문에 어학, 연극 대사의 학습, 심리요법, 의학 등 임상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수면학습에 필요한 음향기기가 필히 갖춰야할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타이머 기능 : 수면학습 시간에 가장 적당한 시간(잠자기 시작 후, 잠깨기 전 약 1시간 30분)을 설정할 수 있고, 설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적으로 꺼지는 기능이 구비되어야 합니다. 음원이 밤새도록 켜져 있으면 수면을 방해하게 되어 오히려 역효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복/재생 기능 : 녹음된 학습 자료를 반복하여 들을 수 있는 기능이 구비되어 있는 음향기기를 사용하면, 학습 효과를 향상시키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녹음/재생 기능 : 학습 자료를 학습자가 직접 녹음하여 사용할 수 있는 녹음 기능이 필요합니다. 녹음할 때는 입에서부터 마이크로폰까지 약 20~25cm 거리를 유지합니다. 또한, 녹음 후에는 반드시 녹음 상태가 명료하게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알람/재생 기능 : 기상시간을 설정하고, 정해진 기상 시간보다 약 1시간 30분 전부터 학습을 반복할 수 있도록 자동 재생 기능을 갖춘 음향기기를 사용하면 학습효과가 더 높습니다.

음량 조절 기능 : 잠와 자석/뮤직테라피 수면안대를 착용하고 평판 스피커로부터 들리는 음량이 사용자의 귀에 속삭이듯 들릴 정도로 조절합니다.

평판 이어폰 : 수면학습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인은 학습내용이 귀에 속삭이듯 들리는 차분한 톤의 음량과 음색을 지닌 스피커입니다. 수면학습에 적합하게 제작된 평판이어폰은 적당한 음량(정격출력 20mW)을 재생하고 있으며 수면학습 내용이 차분한 톤의 음성을 재현할 수 있는 주파수 응답특성(20Hz~3kHz)을 지니고 있습니다.

❸ 수면학습 자료는 1시간 30분 분량으로 하룻밤 수면학습용으로 한 개의 과목만 녹음합니다. 모바일 앱에서 제공하는 학습 자료를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❹ 잠와 코골이완화 자석수면안대를 사용한 수면학습 요령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룻밤의 수면학습에 한 과목만 학습합니다.

잠들기 시작하면서 약 1시간 30분, 기상 시간 전 약 1시간 30분 전부터 녹음된 학습 자료를 청취합니다.

• 귀에 속삭이듯 들리는 음량, 긴장을 초래하지 않는 속도, 평온하고 차분한 톤으로 녹음된 학습내용을 듣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 이완상태를 유지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가장 편안한 자세로 누워 명상하는 기분으로 무의식적으로 소리를 듣습니다. 이때, 소리에 어떤 의미를 부여한다든가 다른 생각을 하지 마시고 소리 그 자체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면서 평상시와 마찬가지로 편안한 마음으로 잠을 자는 것이 중요합니다.

• 중단 없는 수면학습의 일관성을 유지합니다.

• 예습과 복습은 두 배의 학습효과를 가져옵니다.

• 지속적인 반복학습을 유지합니다.

• 흥미로운 내용을 학습합니다.

• 자신의 학습일정에 수면학습을 포함시킵니다.

• 낮잠을 이용하여 수면학습을 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 시 주의사항

❶ 잠와 코골이완화 자석수면안대의 이마패드와 볼 패드에 의한 압박을 느낄 정도로 착용밴드를 너무 꽉 죄이지 않도록 하세요.

❷ 잠와 코골이완화 자석수면안대는 아래의 경우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심장박동기, 제세동기, 이식인슐린 펌프 등과 같은 전자의료기를 이식한 사람의 경우

• 임산부의 경우

• 상처 또는 출혈 부위의 경우

❸ 잠와 코골이완화 자석수면안대를 컴퓨터 디스크, 오디오/비디오 테이프 및 신용카드, 메모리 등과 같은 기억장치와 직접 접촉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❹ 음악요법(music therapy)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 다음 사항에 주의하세요.

음악의 종류에 따라 듣는 사람을 불안하고 초조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사용자의 상태와 사용목적에 적합한 음악 그리고 사람의 개인적인 선호도나 취향에 맞는 음악을 들으세요.

• 음악요법을 의료적 치료나 정신적 치료로 절대 사용하지 마세요.

음악을 싫어하는 사람은 오히려 스트레스 및 불안을 가중시킬 수 있습니다.

❺ 수면학습(sleep learning)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사항에 주의하세요.

수면학습은 각성시 학습을 대신하는 것이 아니라 보조하는 것임을 명심하세요.

수면학습의 효과는 이용하는 사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수면학습을 의료적 치료나 정신적 치료로 절대 사용하지 마세요.

 

세 탁 법

❶ 본 제품을 세탁하기 전에 반드시 평판 이어폰을 제거하고, 다른 세탁물과는 분리하여 세탁하시기 바랍니다.

세제가 본 제품에 직접 닿지 않도록 30℃ 정도의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충분히 용해시킨 후에 부드럽게 손세탁하시기 바랍니다.

❸ 세제가 남아 있으면 천이 상하게 되므로 충분히 헹궈 주시기 바랍니다.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면 촉감이 부드러워지고 정전기 방지 효과도 있어 좋습니다.

세탁 후 손으로 물을 짤 경우에는 약하게 짜고, 원심탈수의 경우 단시간에 짜며,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잘 펴서 그늘지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건조하시기 바랍니다.

❺ 염소제나 표백제를 사용하면 변색·변형의 원인이 되므로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❻ 잠와 코골이완화 자석수면안대가 오염되었을 경우에는 가능한 세탁을 피하고, 오염된 부분만을 깨끗한 물수건으로 닦아주십시오. 또한, 사용한 후에는 피톤치드(편백수) 스프레이를 뿌린 후 건조하여 보관하는 것이 세균방지에 좋습니다.

   

사용 대상자

• 코골이가 심하고, 수면무호흡 증상으로 수면의 질이 나쁘신 분

• 불면증 환자, 동침자의 코고는 소리 때문에 잠을 못 이루시는 분

• 주위 소음이 심한 곳에서 잠을 자야하시는 분

• 집중력 및 기억력 향상을 통해 학업성취를 높이려는 수험생

• 외국어 학습에서 좋은 성과를 얻고자 하는 학습자

• 과중한 직장업무로 인해 만성적 스트레스를 받는 직장인

• 야간근무로 인해 주간에 취침이 필요한 교대근무자

• 장시간 운전으로 차내에서 휴식과 잠이 필요한 운전자

• 경기로 인해 많은 체력소비와 스트레스를 받는 운동선수

• 버스 • 기차 • 배 • 비행기를 이용하는 장거리 여행자 및 비즈니스맨

• 장시간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눈이 피로한 IT마니아

중환자실이나 다인 병실에 입원한 환자 및 보호자

갱년기 우울증 등으로 수면장애를 겪고 있는 중년여성

• 만성 수면부족이나 기숙사 등의 공동생활시설에 거주하시는 분

건강유지 • 피부관리 • 비만예방 • 다이어트에 성공하고자 하시는 분

 

상 품 정 보

✦ 제품명 : 잠와 코골이완화 자석수면안대

✦ 모델명 : NoKoGolⓜ

✦ 제조국 : 대한민국

✦ 제조/판매원 : (주)제이유에이치

✦ 제품 구성 및 명칭


✦ 재질 및 사양

 

 

※ 제품의 외관 사양 등은 제품 개선을 위해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제품의 색상은 인쇄 과정으로 인해 실제와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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