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HOME 커뮤니티 공지사항

Notices

(주)제이유에이치의 공지사항과 새로운 소식의 글을 전해드립니다.

게시판
제목 불면의 해결사, 잠와 수면안대 “Brain Remember"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3-02-26 01:09
이메일 user@domain.com 조회 989
첨부파일 브레인 리멤버-5.jpg (352.4K)




우리가 잠을 못 잔다면 반드시 그 원인이 있기 마련입니다.

 

불면의 원인은 크게 신체적 질환과 정신심리적 요인, 그리고 환경적 요인으로 분류할 수 있답니다.

 

신체적 질환은 주로 기침, 소화불량, 간질, 심장병, 관절염, 파킨슨병 같은 특정 질환과 연관되어 있으나, 거의 모든 질병이 원인이 됩니다.

특히,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에는 한시도 잠을 이룰 수 없는 만성불면이 되어, 질병이 호전되지 못하고 오히려 병이 악화되는 악순환이 반복되기도 합니다.

 

정신심리적 요인으로는 잠을 자야한다는 심리적 부담감, 일상생활 속에서 받는 각종 스트레스와 불안, 불규칙한 수면시간, 교대근무로 인한 수면주기의 변화 등 수면위생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환경적 요인으로는 불빛, 소음, 온도, 잠자리 등이 있습니다.

잠자리가 불편하면 잠을 이루지 못하고, 너무 춥거나 더워도 잠을 자기가 어렵습니다.

강한 불빛과 큰 소음은 잠들기 어렵게 하거나 숙면을 유지하는데 방해하는 가장 큰 원인이 됩니다.

 

일반적인 수면안대는 눈으로 들어오는 빛을 차단하는 기능만 갖고 있습니다.

여기에 귀마개를 별도로 착용하고 수면을 취하기도 합니다.

빛과 소음을 동시에 차단하는 기능을 갖는 수면안대가 바로 잠와 수면안대,

이른바 잠와 이목마스크(Ear/Eye Mask)입니다.

수면안대와 귀마개를 별도로 구비할 필요가 없이 하나로 해결할 수 있는 장점을 지녔습니다.

 

불면을 해소하려면 무엇보다 정신적 안정을 취해야 합니다.

낮 동안에 각종 업무와 학업 등의 활발한 신체적․정신적 활동으로 인해

각성도가 높고 예민해져 있어서,

우리 두뇌에서 주로 베타파(14~30Hz)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연속되는 긴장과 불안으로 생긴 스트레스가 쌓이게 됩니다.

이러한 상태에서는 쉽게 잠들 수가 없으며,

잠을 자려고 해도 생각이 복잡해져서 더 잠들기 어려운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이럴 때는 심신을 이완시켜주어야 합니다.

심신이완을 위해서는 조용하고 편안한 진정성 음악 또는 명상음악이나

자연의 소리를 듣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면 뇌파는 낮 동안에 많이 출현되었던 베타파가 알파파(8~12Hz)로 바뀌게 되고,

마음이 안정되면서 스트레스가 감소하게 됩니다.

심신이 이완되는 이러한 상태를 일정 시간 유지하게 되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의식이 마음의 내면을 향하고 자아를 의식하지 않는 무의식상태로 빠져들게 되면서

졸리거나 잠에 막 드는 얕은 수면상태가 됩니다.

이때는 지각과 꿈의 경계상태라고 하는 세타파(4~7Hz)가 나타납니다.

 

앝은 수면 상태로 접어든 후 짧은 시간이 경과하게 되면 완전히 잠든 상태,

즉 무의식 상태로 되면서 깊은 수면에 빠져들게 됩니다.

이때는 심신의 치유에 도움을 주며 델파파(0.5~3Hz)가 형성되고

많은 양의 성장호르몬이 분비되게 됩니다.

 

 

이 처럼 조용한 음악이나 자연의 소리는

우리가 쉽게 잠들게 하는 수면유도 효과 뿐 아니라

숙면유지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서 불면을 해소하는데 매우 좋습니다.

 

잠와 수면안대 브레인 리멤버(Brain Remember)는

다른 수면안대가 갖지 못하는 앞에서 설명한 그러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평판형 이어폰을 이목마스크의 스피커 포켓에 삽입합니다. 

뮤직테라피 음원으로 사용할 음향기기(예, 모바일 폰 또는 MP3 등)를 선택하고

어떤 음원(자연의 소리 또는 클래식 음악)을 사용할 것인지를 결정합니다.

 

자연의 소리로는 ‘새소리’, ‘파도소리’, ‘비오는 소리’ 등,

클래식 음악으로는 ‘마스네의 타이스의 명상곡’, ‘브라암스의 자장가’, ‘드뷔시의 피아노를 위한 꿈‘, ’쇼팽의 자장가‘ 등을 듣기를 권장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당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음향기기로 모바일 폰, 음원으로 자연의 소리를 사용할 경우에 무료 모바일 앱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수면유도를 위한 대표적인 무료 모바일 앱은 다음과 같습니다.

 


 평판형 이어폰의 플러그를 음향기기의 잭에 꽂은 후, 스피커가 삽입된 이목마스크의 스피커 포켓을 귀에 가까이 대고, 음향기기의 음량을 편안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상태로 설정합니다. 

 

이목마스크를 착용하고 나서 스피커 포켓에 삽입된 스피커를 좌측이나 우측을 눌러 밀어서 귀와 잘 일치하도록 조절합니다. 

 

가장 편안한 자세로 눕거나 의자에 앉아서 명상하는 기분으로 소리를 듣습니다. 이때, 소리에 어떤 의미를 부여한다든가 다른 생각을 하지 마시고 소리 그 자체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마음이 중요합니다. 

 

음원 청취를 마친 후, 이목마스크를 벗고 스피커 포켓에서 스피커를 꺼냅니다. 이때, 이어폰 케이블을 잡아당기지 마시고 반드시 포켓을 눌러서 스피커를 꺼내시기 바랍니다. 만일 케이블을 잡아당기면 스피커와 연결된 케이블이 끊어질 우려가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사용한 이목마스크와 평판형 이어폰 등은 잘 정리하여 보관/휴대용 파우치에 넣어 잘 관리합니다.

 

이전글 학업성취 향상을 위한 집중력 강화, 잠와 수면안대 “브레인 리멤버”
다음글 수면안대 ‘브레인 리멤버’로 코고는 소리에서 탈출, 이젠 잠을 푹!

목록


공지사항

  • 공지사항
  • 광고/홍보
  • QNA
  • 관련사이트

Tel. 043-273-3558 Fax.043-273-3558

상호: (주)제이유에이치 대표: 진경수 사업자등록번호:302-81-20857 통신판매업신고 : 충북옥천-0036호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서부로 1465번길 67-18 (개신동)

Copyright(C) by JUH. Co., Ltd.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

관리자

가입사실확인